결혼하고 첨에는 신혼 유지하고싶어서 2년동안은 피임을 했었어요~
그러다 '이제 슬슬 아기를 가져보자' 해서 꾸준히 배테기도 하면서 노력을 했는데 임신이 쉽지않더라구요.
그렇게 2년정도 준비했었는데 안되서..
나이도 먹어가니 시간이 아깝단 생각이 들어서 서울아이비에프를 찾게 되었어요!
가슴 떨리는 임신 이야기를 공유해 주세요.
처음엔 난임클리닉에 다니면 금방 성공할 줄 알았어요
자연주기로 숙제날짜를 받는 것을 시작으로, 2번 날짜를 받아 시도했지만 성공하지 못했어요.
그렇다고 바로 시험관을 하기엔 좀 무서워서(?) 인공수정으로 갔어요
이유정 원장님이 친절하게 상담도 잘 해주시고 제 몸에 큰 이상도 없으니 잘 돨거란 희망을 주셨어요.
그렇게 인공수정도 결국 2번..까지 했지만 임신의 길은 멀더라구요😢
그래서 결국 시험관을 시작했습니다. 난자채취가 제일 고생스러웠어요. (두번 하라면 저는 못할거같네요😔..)
그래도 다행히 좋은 난자로 채취가 잘되어서 5일배아 5개 냉동에 성공했어요💫
1차 이식에서는 무참히 실패했지만 2차 시도에 성공해서 지금은 임신 7주차가 되었어요!!
힘들게 오기야했지만 결코 아쉽지 않을만큼 행복합니다!💐
기억에 남는 순간
치료 도중 느꼈던 가장 기뻤던 순간과 절망적인 것들은 무엇인가요? 잊지 못할 경험이 있나요?
힘들었던 순간은 시험관 1차 실패했을 때였어요
피검사수치가 아예 안 나온 것 같더라구요..
그땐 정말 '남들은 잘만 되는 임신인데 왜 나에겐 이렇게 어려울까' 눈물도 나고 마음이 많이 힘들었어요.
2차까지 해보고도 안되면 한두달 쉬어야지 생각으로 바로 연이어 2차 시도를 했는데 다행히 성공했어요ㅜ
1차 피검수치 확인할 때 이유정원장님께서 '임신이에요🥳!' 하셨을 때 기분이 생생해요.
남편이랑 손잡고 너무 좋아했던 순간이 기억납니다.
서울IVF여성의원의 경험
서울IVF여성의원의 난임 치료에 대해 말씀해 주실 것이 있나요?
데스크에 계신 간호조무사님이 너무 친절하세요.
이유정원장님도 항상 친절하게 환자 입장에서 잘 헤아려주시고 잘 될거라 안심 시켜주셔서 마음 편히 진행할 수 있었어요.
시설도 깔끔하고 난임치료 하는 내내 불편한 점이 하나도 없었어요!
희망나눔
난임 치료를 시작하고 있거나 아직 그 여행을 끝내지 못한 다른 분들에게 해줄 조언이 있을까요?
희망을 잃지 않으셨으면 해요!
언젠간 꼭 예쁜 아기가 찾아올거에요🙏
'나중에 얼마나 행복하려고 지금 이렇게 고생을 하나싶네' 하고 긍정적으로 생각하셨음 좋겠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 나눔
난임 기간 동안 도움을 받았던 것들 중 다른 난임환자분들 위해 나눌 것이 있나요?
나이가 많으실수록 인공수정에 투자하는 시간을 줄이고 바로 시험관 하는게 시간도 아끼고 확실한 거 같아요.
난임클리닉을 찾는 순간부터는 마음을 크고 굳게 먹는 것이 스트레스를 덜 받는 길 같습니다!